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한국원자력의학원,「방사선 의공학 미래발전 포럼」국회 공청회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97 날짜 2017-04-19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용성 교수 (☎ 02-970-6804)

 

서울과기대 –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선 의공학 미래발전 포럼」국회 공청회 개최해

 

- 「제4차 산업혁명 대응전략」 - 방사선 의공학 산업의 미래발전 방안 연구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최창운)과 공동 주관으로 「제4차 산업혁명 대응전략 – 방사선 의공학 미래발전 포럼」 을 주제로, 4월 18일(화),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고용진 의원실 주최 하에 공청회를 개최했다.

 

□ 이날 공청회에서는 조용범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장의 ▲제4차 산업혁명과 싱귤레리티 시대, 황상구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선의학연구소장의 ▲방사선의학/의공학 연구 현황, 박익근 서울과기대 연구산학부총장의 ▲방사선 의공학 산업의 실태조사와 미래발전 방안 연구에 관한 주제발표에 이어, 박익근 부총장 사회로 6명 참여자들의 집중토론이 이어졌다.

 

□ 집중토론 참가자로는 조규성 한국과학기술원 교수(한국방사선산업학회장), 김한성 연세대 교수(프라운호퍼 의료기기 공동연구센터장), 우응제 경희의료원 의료기기연구소장, 한상덕 한국연구재단 미래전략실장, 장용민 경북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남선영 한국수력원자력 방사선보건연구원 저선량연구 총괄 등이 나섰고, 국내 방사선의학/의공학 관련 과학기술계 교수, 연구원 등이 함께 참여하였다.

 

□ 이날 고용진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방사선 의공학 산업의 미래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 및 추진 동력을 마련하여 제4차 산업혁명의 파고를 헤쳐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이에 서울과기대 김종호 총장은 “서울과기대와 한국원자력의학원, 그리고 관련 과학기술 전문가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힘을 합쳐 방사선의학·의공학 분야에서의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전략을 고민하고 발전방안을 마련하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관련사진 2부.  끝.

 

목록
인쇄 담당부서 : 홍보실 담당자: 서명수 전화번호: 02-970-6994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표번호 : 02-970-6114]
Copyright (c) 2017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