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간 업무협력 협정 체결해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459 날짜 2017-06-21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박기학 부장, 박경일 팀장 (☎ 02-970-9082)

 

서울과기대-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간 업무협력 협정 체결해

 

-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국가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전문인력 양성 기여
- 공동연구를 통한 우수성과 창출 및 중소·중견기업 기술개발 공동지원

 

□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성일)은 6월 20일, 서울과기대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과학기술의 발전과 기술인력의 양성을 통한 공공기관 책임완수 기여’를 위한 「업무협력 협정」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력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과학기술 전 분야에 걸친 유대강화와 공동 R&D 연구활성화를 통한 연구의 질적 수준 제고, 기술 전문인력 양성에 동반자로서의 긴밀한 관계를 만들어 나가기로 하였다.

 

□ 이번 협정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양 기관이 ‘상호 호혜적 교류협력’의 기치 아래 ▲전문인력 육성지원 및 상호 교류 협력관계 유지 ▲연구 및 시험 등을 위한 장비, 시설 및 공간 활용 ▲산학협력의 발전적인 관계를 위한 다양한 정보 공유 ▲기관 간 업무수행 상 상호 협력 및 정보 교류 ▲기관 간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교류 등을 담고 있다.

 

□ 이날 김종호 총장은 “이번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의 업무협력 협정을 계기로 중소·중견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전문인력을 양성과 생산기술 개발 및 실용화 지원에 양 기관이 협력하는 통로가 마련되었다.”고 밝히고, “이번 협정이 국가에서 국립대학과 정부출연 연구기관에 요구하는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관련 사진 2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