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창업기업 `아트숨비` 공모전에서 연이은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920 날짜 2017-11-21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오상일 팀장, 이동욱 주무관 (☎ 02-970-9022)

 

서울과기대 창업기업 `아트숨비` 공모전에서 연이은 수상

 

- 인천관광공사·인천시 주최 ‘백령대청 지질공원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금상 수상
- 공주시 주최 관광기념품 공모전 금상 수상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대학 내 창업기업 아트숨비(대표 김민 – 서울과기대 금속공예디자인학과 졸업)가 지난달 18일 인천관광공사에서 열린「백령대청 지질공원 상품아이디어 공모전」에서 1등상인 금상 수상에 이어 이달 3일, 공주시에서 주최한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도 금상을 수상하였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5억 년 전부터 10억 년 전의 지층이 다수 분포돼 있는 인천 백령대청 지질공원의 정체성을 살려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관광기념품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실시하였으며, 아트숨비는 소속작가인 박초희 작가와 함께 백령도 두무진 전체의 전경을 표현한 젓가락 세트 디자인으로 금상을 받았다.
공주시는 국제교류(우호협력, 자매결연), 축제 등에 활용하기 위한 시 공식 기념품 개발을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였으며, 아트숨비는 소속작가인 김보은 작가와 함께 무령왕릉 등 공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공주시 공식 캐릭터인 고마와 함께 어우러지도록 표현한 '2018년 컬러링 달력와 엽서' 디자인으로 금상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아트숨비는 서울과기대 창업동아리 활동을 거쳐 대학 내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창업기업으로 미술분야의 실력있는 청년 작가들을 기반으로 한 전문 아트

플랫폼으로 지역의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 개발에서부터 지역축제의 시각디자인, 기념품 개발 등 문화·관광 영역에 예술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서 국내 작가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 아트숨비 김민 대표는 “뜻을 같이하는 소속 작가들과 함께 한국의 소중한 가치들을 하나하나 선정해 재해석하는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 문화자원의 가치 성장을 지향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수상작품 사진 2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