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대학이 보유한 기술과 인재…청년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방안으로 떠오른다"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995 날짜 2018-04-24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한유진 과장(☎ 02-970-9082)

 

"대학이 보유한 기술과 인재…청년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방안으로 떠오른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서울·경기 10개 대학, 「청년 TLO 육성사업 간담회」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24일(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청년 과학기술인 채용 확대를 위하여 추진 중인 「청년 TLO 육성사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청년 TLO 육성사업‵은 대학 보유 공공기술의 민간 이전과 함께 일자리까지 창출해 내는 청년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과기정통부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실험실 일자리창출 사업이다. 
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는 `기술이전 전담조직`이라는 뜻으로 대학이나 연구소들이 보유한 기술의 특허를 기업에 팔아 수익을 올리는 조직을 일컫는다.

 

□   이번 간담회는 서울과기대를 포함하여 경희대, 고려대, 단국대, 명지대, 아주대, 연세대, 을지대, 인하대, 중앙대 등 총 10개 대학의 산학협력단장 및 실무자들이 참석하였다. 간담회에서 서울·경기지역의 대학과 기업 간 협력방안을 공유하고, 미취업 이공계 졸업생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 이날 서울과기대 이동훈 연구산학부총장은 “서울과기대는 동북4구(도봉, 성북, 강북, 노원)를 기반으로 산·학·연·지역 산업의 협조체계를 바탕으로 대학의 우수기술 이전과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간담회 사진 2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