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 「2018 SEW* 행사」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094 날짜 2018-11-15
첨부파일

- 창업지원단 창업주간 행사로 개최된 「청년창업 한마당투어」, 「SEOULTECH 창업경진대회」성황리에 마쳐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가 11월 8일, 9일 양일에 걸쳐 교내 100주년 기념관 1층과 2층 및 야외에서 「2018 SEW 행사」를 「2018 청년창업한마당 투어」, 「2018 SEOULTECH 창업경진대회」의 두가지 부문으로 개최했다.

 

 

□ 「2018 청년창업한마당 투어」부문은 창업문화 콘텐츠 축제로 창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지역 경제·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서울과기대 2018년 창업동아리, 창업아이템 사업화 수혜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지역인근 기업의 플리마켓 참여 등이 참여한 총 20여개의 부스에서 창업아이템 전시와 판매를 통해 아이템 홍보와 소비자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했다.

 

 

유명인사 및 창업특강으로 투썬캠퍼스 이종현 총장이 “창업, 왜 필요한가?”, 개그우면 박지선이 “나는 내가 참 좋아”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 투썬캠퍼스의 이종현 총장의 창업특강을 통해 창업에 관한 비법 공개 및 명사의 성공과 실패담을 토대로 한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 함양과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 끝없이 노력하며 삶을 열정적으로 살아가고 있는 개그우먼 박지선의 희망특강을 통해 청년들의 꿈과 열정, 도전에 대한 희망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하며 특강 참여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스티커 이벤트(경품 증정), 흥미로운 체험 위주의 VR존 마련, 무료 카페라운지 설치 등 방문객의 참여를 유도하여 창업아이템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는 창업문화 콘텐츠 축제의 행사 취지를 살리는 시간으로 꾸몄다.

 

 

□ 「2018 SEOULTECH 창업경진대회」부문은 우수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활용하여 예비·초기 창업자 발굴 및 인근 고교와 대학 창업동아리의 창업의지 확산에 기여하고자 진행되었다.

 

 

아이디어 총 45개 팀(고등부 5개 팀, 대학부 40개 팀)과 시제품 18개 팀 (대학부)이 참가하였다. 각 부문별로 심사위원의 질의/응답 시간, 행사 참관을 위해 방문한 학생, 일반인, 교직원 등의 투표를 포함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심사를 거쳐 총 25개 팀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 대회를 주관한 서울과기대 김선민 창업지원단장은 시상평에서 “이번 대회의 결과를 넘어 모든 참가자들에게 앞으로 더 큰 발전이 있기를 응원한다.”며, “어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굳건한 기업가정신과 자신감을 가지고 창업에 도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붙임: 행사 사진 3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