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 제1호 자회사 설립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994 날짜 2019-01-09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 윤성환 팀장 (☎ 02-970-9110)

 

 

㈜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 제1호 자회사 설립

 

- 실감형 AR/VR콘텐츠와 영상분석소프트웨어 제작에 특화된 ㈜스탠스 지분 인수

 

 

 

□ ㈜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대표 김선민, 이하 서울과기대기술지주)가 지분 인수를 통해 ㈜스탠스(대표 전지혜)를 제1호 자회사로 편입했다.

 

 

□ 서울과기대기술지주는 2019년 1월 7일(월)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실에서 열린 정기이사회에서 제1호 자회사로 (주)스탠스가 편입되었음을 보고하고 기념식을 진행했다.

 

 

◦ 이날 행사에는 서울과기대 김종호 총장, 이동훈 연구산학부총장, 기술지주 김선민 대표이사, 정창모 감사(이상 기술지주 이사회)가 참석하여 제1호 자회사 설립을 축하하였으며, 자회사 현판을 수여했다.

 

 

◦ 김종호 총장은 “서울과기대는 기술지주 자회사들이 만든 제품을 학내에서 직접 구현해볼 수 있도록 테스트베드를 제공하고, 기술과 아이디어가 실제 이루어지는 『운김*캠퍼스』를 구축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서로 함께 일할 때 우러나오는 힘이란 뜻에 순우리말

 

 

◦ 기술지주 김선민 대표는 “기술지주가 단순한 투자 차원을 넘어서 자회사와 함께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 사업화를 진행하고 수익을 공유하여 좋은 일자리 창출․R&D 사업화․지역동반성장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서울과기대기술지주 제1호 자회사 ㈜스탠스는 서울과기대 박구만 교수 연구실 출신 전지혜 씨(박사)가 2017년 3월에 창업한 기업으로, 2018년 창업선도대학사업 아이템사업화기업으로 선정되어 현재 서울과기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다.

 

 

◦ ㈜스탠스는 실감형 AR/VR콘텐츠와 영상분석소프트웨어 제작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벤처기업․여성기업․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받았다. 또한, 2018년 매출액과 직원수가 2017년 대비 두배 이상 성장했으며, 2018년 10월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하였다.

 

 

□ 향후 ㈜스탠스는 학생들이 안전하면서도 실감나게 교과목 내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AR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제품화하여 교육 현장에 제공할 계획이다.

 

 

 


붙임 사진 2매.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