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산업공학과 이학연 교수, 교양서 「경영을 넷플릭스하다」 출간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211 날짜 2020-04-21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술경영융합대학 행정실 최석준 팀장, 배소희 주무관 (☎ 02-970-6754)

 

 

서울과기대 산업공학과 이학연 교수, 교양서「경영을 넷플릭스하다」출간

 

- 데이터와 기술이 지배하는 요즘 비즈니스 세상, 한 권으로 읽다

- 재미와 교양, 상식을 한 번에 잡는 비즈니스 세상 이야기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산업공학과 이학연 교수가 「경영을 넷플릭스하다」를 출간했다.

 

□ 빅데이터, 인공지능, 공유경제, 구독경제 등 유행어들 속에 숨겨진 변화의 흐름과, 기술과 경영이 융합된 요즘 비즈니스 세상의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도록 누구에게나 친숙한 사례들과 더불어 흥미로운 비즈니스 스토리를 풀어냈다.

 

□ 이 책은 드라마처럼 시즌별로 구성됐다. Season1은 구독경제, O2O 플랫폼 등 요즘 기업들이 돈 버는 방법,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내용이다. Season2는 개방형 혁신과 서비스화 등 요즘 기업들이 살아남는 방법, ‘비즈니스 혁신’에 대해 다뤘다. Season3는 인공지능과 IoT 등 빅데이터를 통해 요즘 기업들이 기회를 찾는 방법, ‘비즈니스 지능’을 이야기했다.

 

□ 이학연 교수는 “모두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떠들어댄다. 하지만 대체 나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감을 잡기가 쉽지 않다. 미술관의 큐레이터가 가치 있는 작품을 선별해서 전시하듯이, 넷플릭스가 취향에 맞는 영화를 선별하여 추천하듯이, 많은 이들에게 비즈니스 지식의 큐레이터 역할을 해줄 책 한 권이 있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집필 의도를 밝혔다.“특히 곧 비즈니스 세상에 나아갈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붙임 관련사진 2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