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 중기청,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376 날짜 2017-04-13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은선 팀장 (☎ 02-970-9155)

 

서울과학기술대학교-중소기업청간
산‧학 협력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중소‧중견 기업의 기술애로 해결 및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지난 4월 11일(화),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 이하 “중기청”)과 판교 테크노벨리에 위치한 중소‧중견기업기술혁신센터에서 ‘산‧학 협력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서울과기대를 포함하여 가천대, 경희대, 광운대, 국민대, 단국대, 삼육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숭실대, 아주대, 연세대 및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등 총 13개 기관이 참여하였다.

 

□ 서울과기대를 비롯한 13개 협력기관과 중기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이 대학 및 병원과의 안정적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기업 R&D 현장에서 당면하는 기술적 문제와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커다란 보탬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 업무협력의 구체적 내용을 살펴 보면, ▲중소․중견기업의 기술혁신 역량강화를 위한 기술 자문 ▲기술애로 해결 및 협력 R&D 지원 ▲기업 수요 발굴 및 기술매칭 지원 ▲기업 인력 기술 교육 및 최신기술 정보제공 ▲대학․병원 시설 기자재 이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서울과기대 김종호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기업의 기술애로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면 좋겠다.”고 밝히고, “중소‧중견기업과 대학간 협력체계 구축은 협력 R&D를 통해 창업 → 혁신기업 → 중견기업으로 이어지는 성장사다리 구축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관련사진 1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