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스마트폰으로 도서관 책 대출하세요~"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394 날짜 2017-09-11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도서관 팀장 최영석, 담당 박윤희(☎ 02-970-9038)

 

"스마트폰으로 도서관 책 대출하세요~"

 

- 서울과기대 중앙도서관, 「모바일 도서대출 서비스」실시
- RFID 시스템 도입에 이어 첨단 서비스로 도서관 이용편의 높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도서관(관장 이희원)은 2017학년도 2학기부터 스마트폰 등 개인의 스마트 기기로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모바일 도서대출 서비스」를 실시한다.

 

모바일 도서대출서비스는 도서관 시스템이 RFID로 전환되면서 선보이는 서비스로 RFID 시스템과 위치정보기반 비콘 기술을 접목하여 새롭게 개발되었다.

 

이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 폰)`나 `애플 스토어(아이폰)`에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도서관 모바일 앱(APP)을 내려 받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하면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설치한 이용자는 도서관 동양서자료실 내 비콘 표시가 부착된 지역에서 모바일 도서대출을 실행하면 직원의 도움 없이 스마트폰으로 이용자가 직접 도서를 대출 처리할 수 있다. 현재는 RFID시스템이 구축된 중앙도서관 동양서자료실에서만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향후 별관도서관 서양서자료실도 RFID 시스템으로 전환 추진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희원 도서관장은 “RFID 시스템 전환으로 모바일 도서대출 서비스와 같은 획기적인 도서관 이용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이를 계기로 대학 구성원의 정보화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도서관은 지난해 11월 도서관 통합모바일 앱 서비스를 오픈하여 도서검색, 모바일 열람증, 모바일 좌석배정, 시설 예약, 전자책 열람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로 모아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데 이어, 지난 3월에는 전국 지역중심 국·공립대학 중 최초로 도서관 RFID 시스템을 도입하여 수준 높은 학술정보서비스 제공의 기반을 조성한 바 있다. 문의 : 도서관 멀티미디어실 ☎(02)970-9038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서울과기대 도서관 앱 화면 1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