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창업경진대회 「티움트리 페스티벌」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269 날짜 2017-12-29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오상일 팀장 (☎ 02-970-9022)

 

서울과기대 창업경진대회 「티움트리 페스티벌」 개최

 

- 고등부(티움), 대학부(키움), 대학 미활용 특허 사업화(피움) 등 3개 부문 
- 1박 2일간의 열띤 아이디어 경연펼쳐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12월 27일, 28일 양일에 걸쳐 교내 서울테크노파크 6층 스마트홀에서에서 「2017년 SEOULTECH 티움트리 페스티벌」본선 대회를 개최하였다.
SEOULTECH 티움트리(TI:UM Tree) 페스티벌은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과 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후원하는 대회로서 ▲고등부(티움Part) ▲대학부(키움Part) ▲대학 보유 미활용 특허 사업화(피움Part) 부문으로 나누어 전국 고등학교 및 대학교 창업동아리들이 실력을 겨루는 서울과기대 창업경진대회의 브랜드이다.

 

□ 이날 본선대회는 전국에서 지원한 고등학생 및 대학생 창업동아리 중에서 1차 예선을 통과한 최종 20개 팀만이 진출하여‘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스타트업 비즈니스모델 제안’을 주제로 이틀 동안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대상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상을 비롯한 총 10개의 시상이 이뤄졌다.

 

□ 특히 이번 대회는 서울과기대 연합 TMC 사업단이 보유하고 있는 미활용 특허기술을 활용한 창업아이템 제안을 주제로 하는 ‘피움Part’ 부문을 개최하여 대학 내 부서 간 협업은 물론 연합 TMC 사업단 대학들과의 의미 있는 협력 사례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 대회를 주관한 서울과기대 김선민 창업지원단장은 시상평에서 “이번 대회의 결과를 넘어 모든 참가자들에게 앞으로 더 큰 발전이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하고, “어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굳건한 기업가정신과 자신감을 가지고 창업에 도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 이번 대회에서 고등부(티움Part) 대상을 수상한 오산고등학교 김근형 학생(1학년)은 “대학생 선배 창업동아리들과 같은 장소에서 경진대회를 진행하면서 창업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참가소감을 밝히고, “이번 대회를 통해 창업에 한 층 더 자신감이 생겼고 고등학교 생활 동안 정말 멋진 창업가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행사사진 2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