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행사후 보도자료] 서울과기대,“서울미래융합교육협의회”와 협약식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946 날짜 2018-02-22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미래융합대학 행정실 백승아 (☎ 02-970-9785)

 

서울과기대,“서울미래융합교육협의회”와 협약식 개최

 

- 서울소재 11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 2월 21일 더케이호텔 대금홀에서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평생교육 모델인 미래융합대학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서울소재 11개 특성화고등학교 및 마이스터고등학교로 구성된「서울미래융합교육협의회(회장 조용,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교장, 이하 협의회)」와 지난 2월 21일(수) 오후,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 대금홀에서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 서울과기대와 협의회는 미래융합교육에 대한 협력을 통한 상호간의 발전을 목적으로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는데, 이번 협약의 주요사항으로는 선취업후진학 활성화를 통한 능력중심사회 구현 및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실현을 위해 설립된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현장 자문단 구성 △우수학생 유치 △협의회 회원학교의 발전에 대한 지원 및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의 추진 및 운영 △양 기관 간 정보교류 및 의사소통 체제 구축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다.

 

□ 협약에 앞서 서울과기대의 김종호 총장은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미래융합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는 서울미래융합교육협의회의 활동에 기대하는 바가 크며, 협업을 통해 윈-윈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어서 협의회의 조용 회장은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를 졸업한 학생들의 배움의 터전인 미래융합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협의회에서 미래융합교육에 대한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하였다.

 

□ 협약식 후에 참석자들은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의 김성곤 학장 주재로 미래융합교육의 발전을 위해 의견을 개진하는 자유토론 시간을 가졌다. 토론에서 평생학습자에 맞는 커리큘럼의 개발, 홍보방법의 다양화 및 학습경험인정제(RPL) 운영 등 현장의 목소리를 나눴다.

 

한편, 이번 협정에 참여하는 서울미래융합교육협의회 11개 회원교로는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서울공업고등학교, 서울로봇고등학교, 서울전자고등학교, 성동공업고등학교, 용산공업고등학교, 휘경공업고등학교, 대진디자인고등학교,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 한양공업고등학교(공‧사립, 가나다 순)가 있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관련사진 2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