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철도전문대학원, 글로벌 철도연수과정 연수생 환영식 행사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413 날짜 2019-10-04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박승미 주무관 (☎ 02-970-6012)


서울과기대 철도전문대학원, 글로벌 철도연수과정 연수생 환영식 행사 개최
  - 15개국 20명의 철도관련 공무원으로 구성된 글로벌 철도연수과정 2기 연수생 환영식 행사 개최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 글로벌 철도연수과정 2기 연수생의 환영식이 `19. 10. 4.(금) 서울과기대 어학원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되었다.


○ 글로벌 철도연수과정은 중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의 철도공무원의 석사과정을 진행함으로써 글로벌 철도전문가 양성 및 친한 철도 네트워크를 구축을 목적으로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협회가 주관하여 시행중인 사업이다.

 

○글로벌 철도연수과정을 통해 2018년 11개국 22명의 연수생이 수료했으며, 현재 2기 과정에 15개국 20명의 연수생이 참여중이다.

 

 

 

□ 서울과기대 김종호 총장은 환영식에 참석한 연수생들에게 “한국 철도는 세계에서 가장 정확하고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서울과기대에서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쌓고 돌아가 세계 각국에서 교통발전의 핵심인력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철도시설공단 김상균 이사장은 “오늘은 우리 모두가 세계 교통과 철도의 발전에 대해 함께 논의할 파트너가 되는 출발점에 서는 기념적인 날”이라며, “글로벌 철도연수과정이 연수생 모두에게 보람되고 기억에 남는 기간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붙임:  관련사진 2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