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한국석유관리원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1230 날짜 2020-07-07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외협력과장 여성희, 담당 박수영 (☎ 02-970-9266)


서울과기대, 한국석유관리원과 업무협약 체결
- 공동 연구 및 산학협력, 전문인력 상호교류 및 양성 등 교류 확대 기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는 7월 7일, 서울과기대 대학본부 3층 총장실에서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과 「기술인력 양성 및 학술·연구 진흥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은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을 비롯하여 박미정 교육부총장 등 주요 보직자와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 하종한 석유기술연구소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공동 연구 및 산학협력 수행 △교육 및 연구시설의 공동 활용 △전문인력 상호교류 및 양성 △지역사회 및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 등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 이동훈 총장은 “우리나라 석유시장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석유대체연료 개발 등 다양한 연구를 통해 미래에너지를 준비하고 있는 한국석유관리원과 관계를 맺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 공동 연구 및 인력양성 등에 서로 교류하고 협력하는 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이어서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오랜 전통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커다란 역할을 해 온 명문 국립대학인 서울과기대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좋은 파트너가 되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서울과기대는 1910년 개교하여 올해 개교 110주년를 맞이했다. 지난 110년간 국립대학으로서 맡은 바 책무를 다해왔으며, ‘인간을 위해 미래가치를 실현하는 창의의 SeoulTech’라는 비전을 가지고“품격있는 대학, 여유로운 대학, 함께 가는 대학”이라는 새로운 100년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붙임  관련사진 3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