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기계과 동문 조원도 씨, 모교 발전기금 기부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382 날짜 2017-06-19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02-970-9263 대외협력과장 현용운, 담당 한미진

 

서울과기대 기계과 동문
조원도 씨(前 수퍼에이트호텔 캐나다 대표), 모교 발전기금 기부

 

- 가정형편이 어려운 후배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1천만원 기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 기계과 동문 조원도 씨(前 수퍼에이트호텔 캐나다 대표)는 지난 6월 15일, 총장실에서 김종호 총장, 홍사성 총동문회 사무총장 등 주요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후학양성을 위한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하였다.

조원도 씨는 1968년 서울과기대 기계과를 졸업한 뒤 캐나다로 이민을 가 수퍼에이트호텔(Super 8 Hotel) 대표를 역임하면서 현지 및 해외동문들 간 결속을 다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모교사랑을 실천해 왔다. 

 

□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조원도 씨는 “후배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자신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은 소망으로 발전기금을 기부하였다.”고 말하고, “조국을 떠나 캐나다에서 생활하고 있지만, 모교를 항상 잊지 않고 대학시절 도움을 주셨던 은사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의미로 후배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기부의 뜻을 전했다.

 

□ 이에 김종호 총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동문께서 발전기금을 쾌척하여 주신 모교 사랑을 깊이 새겨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 한편, 서울과기대는 「대학발전계획 Seoultech 2020」을 통하여 ‘인간을 위해 미래를 꿈꾸는 창의의 SeoulTech’라는 비전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교육부 주관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교육부 발표, 전국 국․공립대학교 직원역량 강화평가 2년 연속‘우수대학’선정 ▲2017년 중소기업청 주관「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선정 ▲2017년 중소기업청 주관「연구마을 사업 신규 운영기관」 선정 ▲2017년 특허청 주관「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사업」 ▲국민권익위원회 발표, 전국 국․공립 대학교 청렴도 종합평가‘1위’에 선정되는 등 교육․연구 및 행정 분야 다방면에서 고르게 눈부신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영국의 대학평가기관 QS에서 발표한 「세계 대학 평가」 2년 연속 상순위권 유지 ▲2016년 교육부 대학특성화사업(CK사업) 성과평가‘대학자율 공학 분야 우수사례’에 선정 ▲국민안전처 발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최우수기관’▲서울시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최우수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관련 사진 1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