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으로 온정 나눠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639 날짜 2017-12-05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외협력본부 과장 조진웅, 담당 추선경(☎02-970-9263)

 

「서울과기대 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으로 온정 나눠

 

- 12월 2일, 상계4동 일대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실시해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 교직원 및 재학생으로 구성된「서울과기대 봉사단」은 지난 12월 2일(토) 서울시 노원구 상계4동 일대에서 추운 겨울을 홀로 지내시는 홀몸 어르신들과 저소득 가정에 희망의 온기를 전달하기 위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하였다.

 

□ 40여명의 교직원 및 재학생으로 구성된 서울과기대 봉사단은 도움이 필요한 10가구에 교직원 성금으로 마련한 연탄 1,000장과 쌀 10포, 라면 10상자를 배달했다.

 

□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김종호 총장은 “서울과기대는 지난해 한국대학신문사 주최의 사회봉사 우수대학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립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히고, “나눔문화 실천에 모범을 보여준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격려하였다.

 

□ 한편, 서울과기대는  2008년부터 「사랑나눔 건축봉사단」을 통해 지역사회의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및 기초생활자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나눔봉사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교직원 및 학생 100여명이 참가한 「2017 사랑의 김장 담그기」를 통해 저소득 가정 및 독거 어르신을 위한 김장 봉사를 하였다.

 

□ 이뿐만 아니라, 서울과기대는「지역사회 문화유산 바로알기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문화해설가들로 하여금 지역 주민들에게 노원구 지역의 문화유산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나눔 봉사에서부터 지역사회 기여에 이르기 까지 다방면의 공익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관련사진 1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