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12월 21일 '스타트업 아트페어'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5633 날짜 2018-11-30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02-970-6201, 학장 김세일, 팀장 윤지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아트페어 개최


- 서울과기대 조형대학 학부생 우수작품, 12월 21일 '스타프(STAF) 2018'에서 전시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가 학부생의 우수작품을 스타트업 아트페어에서 전시한다. 서울과기대 조형대학(학장 김세일)은 12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인사동 ‘갤러리 밈’에서 열리는 '스타프(STAF, SeoulTech Start-Up Art Fair) 2018'에서 조형대학 4학년 학생들의 우수작품을 선보인다.

 

 

□ 이번 아트페어에서는 서울과기대 조형대학 디자인학과, 도예학과, 금속공예디자인학과, 조형예술학과 등 4개 학과, 50여 팀 학부생들의 우수작품을 전시한다.

 


□ '스타프(STAF) 2018'은 학생들의 창의역량 개발, 취업역량 제고 및 적극적인 우수 신입생 유치 활동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서울과기대 조형대학 학부생을 대상으로 1차, 2차에 걸쳐 작품공모를 실시하여 최종 53팀을 선정하였다. '스타프(STAF) 2018' 입상자에게는 작품 아이디어 개발 및 제작 지원비가 지급된다.

 


□ 서울과기대 조형대학 김세일 학장은 “국내 미술대학 최초로 학부생의 참여로만 진행되는 '스타프(STAF) 2018'은 아트페어 형식의 전시경험을 통해 사회로 진출하는 졸업 예정자들의 예비 청년작가 및 디자이너로서의 잠재성을 극대화하고, 학생들이 대학으로부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받는 첫 사례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조형대학의 특성을 반영한 창업 아이디어 개발뿐만 아니라, 취․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서울과기대 조형대학에는 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프로그램, 시각디자인프로그램), 도예학과, 금속공예디자인학과, 조형예술학과의 4개 학과, 2개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 학과들은 창조적인 조형능력과 더불어 국제적인 감각과 지식을 갖춘 전문 고급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을 근간으로 하는 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 서울과기대 조형대학은 “Art & Design SEOULTECH”이라는 이름으로, 다수의 국내외 공모전 수상, 높은 취업률 등의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조형디자인 분야의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그 결과, 서울과기대가 2018년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전국 국립대학 2위(종합 19위, 창업교육비율 1위, 졸업생 창업활동 4위, 장학금지급률 7위)에 선정되는 등 서울과기대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붙임 : 행사 리플렛 1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