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학기술대학교-대한민국 육군 상호 교류협력 협정체결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268 날짜 2019-02-28
첨부파일

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부장 김성곤, 산학협력과장 정은아, 박진희 주무관 (☎ 02-970-9104)

 

 

서울과학기술대학교-대한민국 육군 상호 교류협력 협정체결

 

- 학·군이 연계한 융·복합기술로 방호 및 안전분야 전문가 육성

-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활용한 강력한 국방과학기술 발전 기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와 대한민국 육군(참모총장 김용우)은 ‘19. 2. 27.(수) 서울과기대 대회의실에서 국가안보확립과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 양 기관의 주요 협력 분야는 ▲LiDAR, 3D 프린팅, 드론, 로봇 등 육군 전력발전 소요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 ▲미래 전장환경에 부합되는 방호성능‧기준향상과 첨단화된 군사시설(Smart Mil-City)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 ▲육군 안전을 선도하기 위한 안전관련 교육·과학기술 분야 등이다.

 

◦ 서울과기대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방호 및 안전분야 전문가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융·복합기술을 국방에 적용하기 위한 기술적 지원과 공동연구개발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 육군은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미래 전장에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교류·협력 프로그램을 서울과기대와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여, 서울과기대가 가지고 있는 산·학·연이 연계한 융·복합실용기술을 전투발전에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은 “앞으로 양 기관 간에 체결된 교류협약을 통해 보다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융·복합 과학기술을 적용하는 테스트 베드의 역량을 육군에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과기대가 발전시킨 라이더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실용기술을 지상군의 작전환경에 신속하게 적용해 나갈 것이며, 서울과기대의 과학기술분야 교육능력을 활용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인재를 양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 두 기관의 협약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융·복합기술을 학·군이 연계하여 효율적으로 적용하고 개발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붙임: 관련사진 2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