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대표 특강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852 날짜 2019-03-28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인재개발원 학생취업지원팀장 전병인 (☎ 02-970-9001)

 

 

서울과기대,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대표 특강 개최

 

- 무스펙, 무징벌, 무상대평가, 무정년 세계 1위 구조설계 소프트웨어 기업

- ‘성공’은 작은 성과들의 결과물로 형성된다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가 3월 28일(목), 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대표이사 특강’을 개최했다.

 

□ 마이다스아이티는 ‘한국의 구글’로 알려져있는, 컴퓨터엔지니어링(CAE)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 및 보급하는 업체로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가장 많은 해외매출을 올리고 있는 글로벌 회사다

 

□ 이날 특강은 마이다스아이티 입사 및 동종 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서울과기대 인재개발원의 주최로 마련됐다.

 

□ 마이다스아이티에 대한 기업소개와 채용정보 등의 내용으로 시작된 특강에서, 이 대표는 △긍정성(기회) △적극성(치열) △전략성(치밀) △성실성(실행) 등 자신이 생각하는 인재상을 강조하였다.

  - 이 대표는 구성원들에게 ‘신뢰’라는 긍정 효과를 주어 자발적인 ‘열정’을 발현하게 하고, 이를 통해 구성원 스스로 ‘전략’을 만들어 ‘실행’하는 단계에 이르게 한다는 성공 매커니즘을 소개했다.

  - 이런 성공매커니즘의 선순환 과정이 반복되면 더 큰 기회와 인정을 통해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이다. 기회, 성과, 그리고 인정의 반복을 통해 쌓인 작은 성과들이 모여서 성공이라는 결과물이 형성된다고 언급하였다.

 

□ 이 대표는 자신의 어린시절, 학창시절, 청년시절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청년들이 그들에게 주어진 상황과 환경에 머무르면 안된다고 조언하면서, “주어진 상황이 무엇이든 헌신하는 자세로 치열하고 치밀하게 일을 하면 기회가 된다”고 하였다.

 

□ 그리고, “평범한 사람이 특별한 결과를 만드는 방법은 평범한 기회를 비범한 성과로 만드는 특별한 노력뿐”이라고 말했다. 위기와 기회는 만들기 나름이라며, 피하지 말고 극복하라고 전하면서 특강을 마무리했다.


붙임:  관련사진 2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