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대학원, 학위수여논문 전체 대상 표절검사 실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546 날짜 2019-09-03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제4행정실 학사지원팀장 천주영(☎ 02-970-6796)

 

 

 

서울과기대 대학원, 학위수여논문 전체 대상 표절검사 실시

- 석사 및 박사논문 표절검사 유사도 평균 8%라는 성과 보여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이하 서울과기대 대학원)은 학위논문의 질적 제고 및 올바른 연구윤리 확립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8학년도 후기 대학원 학위 수여 논문 전체를 대상으로 표절검사를 실시하였다. 이는 지난 2018년 일반・특수・전문대학원 학사운영 규정 개정을 통해 지난 학기 학위논문제출자부터 의무화된 사안이다.

 

□ 그 결과 석사과정논문의 유사도는 평균 7.9%, 박사과정논문의 유사도는 평균 8.6%, 학위수여논문 전체 유사도는 평균 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 표절검사 유사도의 판정 수준은 학문 분야별로 상이하나 대부분의 연구기관에서 10%미만은 양호수준, 15%미만은 유의수준, 20%미만은 주의 수준, 20%이상은 위험수준으로 판정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과기대 대학원이 보인 평균 8%라는 결과는 몹시 괄목할 만한 성과로 볼 수 있다.

 

□ 이에 방혜자 일반대학원장은 “질적으로 우수하면서도 윤리적으로도 결함이 없는 논문을 작성하기 위해 애써주신 학생 및 지도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검사 실시를 통해 표절 등 연구 부정 행위를 사전에 최대한 방지하고, 대학 연구 윤리를 강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