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기술지주 대학창업펀드 투자조합 선정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947 날짜 2019-09-20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 윤성환 팀장 (☎ 02-970-9110)

 

 

서울과기대기술지주 대학창업펀드 투자조합 선정
- 기술지주 설립 1년 만에 모태펀드(교육계정 출자사업) 선정 쾌거

 

□ 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대표 김선민)는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벤처투자㈜(대표 이영민)가 조성한 ‘2019년 대학창업펀드 투자조합’에 선정되었다.

 

□ 교육부와 한국벤처투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이하 기술지주)․충북대학교기술지주․벤처박스 주식회사가 결성한 공동 운용사(Co-GP)가 ‘2019년 교육계정 2차 출자사업(대학창업 1유형)’에 선정되었다고 발표하였다.

 

□ 기술지주는 앞으로 10년간 충북대학교기술지주․벤처박스 주식회사와 함께 투자액(펀드) 조성 및 투자 집행 등 공동 운용사로써 조합 운용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 대학창업펀드는 대학 내 창업 기업의 초기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75%)와 대학 등(25%)이 함께 조성한 펀드로서, 학생‧교원 등 대학 초기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자금 지원을 통해 대학 내 창업 생태계 조성 및 창업 붐 확산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 기술지주 김선민 대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가 설립(2018년 8월) 1년 만에 교육부의 교육계정 출자사업에 참여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어 기술지주회사로서의 기반을 확실히 구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국립대학 중 대학창업펀드에 선정된 대학은 현재까지 서울과기대를 포함하여 전국 4개 대학뿐이라고 말하면서, 교육부의 교육계정 출자사업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될 계획이기에 국립대학으로서 책임감 있게 투자조합을 운용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향후, 기술지주는 교내 학생 및 교수연구자의 창업활동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교내 창업보육센터 공간 제공과 기술지원을 매칭하고 과감한 투자를 진행하여 창업기업이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붙임.  관련사진 1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