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아트페어 2019’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539 날짜 2019-12-06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 학장 김세일, 팀장 유재설 (☎02-970-620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아트페어 2019’ 개최

- 조형대학 학부생 우수작품, 12월 6~8일부터 인사동 갤러리밈에서 전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학부생의 우수작품을 전시하는 스타트업 아트페어를 개최했다. 서울과기대 조형대학(학장 김세일)은 12월 6일(금)~8일(일), 인사동 ‘갤러리 밈’에서 열리는 '스타프(STAF, SeoulTech Start-Up Art Fair) 2019'(이하 스타프)에서 조형대학 4학년 학생들의 우수작품을 선보였다.

*아트페어(Art Fair): 다수의 화랑 또는 작가가 한 장소에 모여 미술작품을 판매하는 미술시장을 의미한다. 미술품 시장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미술품 판매 촉진, 시장의 확대를 위하여 여러 화랑이 연합하여 개최하고 있으며, 화랑, 경매회사와 더불어 주요 미술품 유통경로 중 하나로 점차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대표적인 아트페어로는 화랑미술제, 한국국제아트페어, 디자인아트페어, 아시아프(아시아 대학생, 청년작가 미술축제) 등이 있다.

 

 

이번 스타프에서는 서울과기대 조형대학 디자인학과, 도예학과, 금속공예디자인학과, 조형예술학과 등 40명 학부생들의 우수작품을 전시하였다.

 

스타프는 학생들의 창의역량 개발, 취업역량 제고 및 적극적인 우수 신입생 유치 활동을 위해 기획되었다. 스타프 출품 학생들에게는 작품 아이디어 개발 및 제작 지원비가 지급된다.

 

서울과기대 조형대학 김세일 학장은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스타프는 아트페어 형식의 전시경험을 통해서 졸업 예정자들이 사회로 진출하기 전, 예비 청년작가 및 디자이너로서의 잠재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며, “앞으로도 조형대학 학생들의 취․창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서울과기대 조형대학에는 ▲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프로그램, 시각디자인프로그램) ▲도예학과 ▲금속공예디자인학과 ▲조형예술학과 이상 4개 학과, 2개 프로그램이 있으며, 창조적인 조형능력과 더불어 국제적인 감각과 지식을 갖춘 전문 고급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을 근간으로 하는 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붙임 1. 행사 리플렛 1부. 
     2. 관련 사진 2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