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특허청「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사업」선정 날짜 2017-01-06 조회수 2683
작성자 홍보실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경영학과 이상욱 교수 (☎ 02-970-6793)

 

서울과기대, 특허청「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사업」선정

 

- 2021년까지 5년간 총 9억원의 사업비 배정 받아
- 지식재산 분야 대중화를 위한 거점대학 역할 수행 예정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1월 5일 특허청에서 주관하고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시행하는 「지식재산교육 선도 대학 사업」(사업책임자: 경영학과 교수 이상욱)에 제6차 주관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동 사업은 대학의 지식재산 교육기반을 강화하여 지식재산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 이에 따라 서울과기대는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간 총 9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변리사 자격이 있는 지식재산 전담교수 신규 임용, 융합 지식재산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체계적이고 특성화된 지식재산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인 및 중고생, 산학협력 가족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식재산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지식재산 분야 대중화를 위한 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 이번 사업의 책임을 맡은 경영학과 이상욱 교수는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사업」은 서울과기대가 추진 중인 공학교육 혁신, 창업지원, 산학협력 등과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하고, “지식재산 분야를 통해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붙임: 보도자료 원본 1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