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평생교육 단과대학 총장 협의회」개최해 날짜 2017-03-02 조회수 2628
작성자 홍보실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김성곤 학장, 김태경 행정실장, 박성혜 팀장 (☎ 02-970-9781)

 

서울과기대, 「평생교육 단과대학 총장 협의회」개최해

 

- 이준식 사회부총리 참석, 성인친화형 평생교육 대학체제 구축을 위한 전략 토의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지난 달 27일 대전광역시 유성호텔에서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비롯하여 홍민식 평생직업교육국장, 기영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 등 회원교 총장과 학장(책임자)이 참석한 가운데「평생교육 단과대학 총장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평생교육 단과대학 총장 협의회」는 2016년 평생교육 단과대학 사업에 참여하는 전국 9개 대학¹⁾이 대학 간 상호 정보교류 협력을 통해 대학 평생교육체제의 원활한 추진을 목적으로 구성되었고 초대 회장교로 서울과기대를, 부회장교로 인하대를 선출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회원교¹⁾: 대구대, 동국대, 명지대, 부경대, 서울과기대, 인하대, 제주대, 창원대, 한밭대

 

□ ‘성인친화형 평생교육 대학체제 구축 및 지속 가능성을 위한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협의회에서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평생교육체계의 구축은 현 정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정과제 중의 하나이다.”라고 강조하고 9개 대학에서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치하하고 격려하였다. 

 

□ 이어 김종호 평생교육 단과대학 총장협의회 회장(서울과기대 총장)은 개회사에서 “100세 시대에 걸 맞는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과 새롭게 시작하는 9개 평생교육 단과대학에서의 독창적인 평생교육체제 구축이 시급하다.”고 강조하였다.

이날 2016년「평생교육 단과대학 사업」에 참여하는 9개 대학의 2017학년도 대학별 모집현황 결과와 추진상의 문제점, 평생교육 대학체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 본 회의에 앞서 대학별 학사운영 현황, 입시모집 현황 및 추진 계획들에 대한 발표가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고 회장교의 간략한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선취업 후진학 제도 활성화 방안』과 『대학별 평생교육체제 구축 방안』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가지고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각 대학은 전형별 모집인원 대비 미충원 요인에 대한 집중적인 분석과 그 대책으로 대학의 정원 조정 및 재직자전형 대상자 확대 등 공통적인 의견과 함께 재직자들이 진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부에서 기업 참여, 중소기업청의 협조를 독려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 한편, 서울과기대는 지난해 5월「2016년 평생교육 단과대학 지원사업」에 선정, 30억원 내외의 예산을 확보하여 평생교육 단과대학을 신설한 이후 2017년 추진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을 유치하기 위한 제반 업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대학 중심의 평생교육 활성화에 명실 공히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붙임:

1. 보도자료 원본 1부.

2. 관련사진 1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