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공모/외부행사

공모/외부행사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모/외부행사 게시글 확인
제목 2018년도 퀄컴 IT Tour 모집 공고
작성자 임석빈 조회수 1527 날짜 2018-03-13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학생입니다.

 

CDMA 통신기술과 Snapdragon chipset으로 유명한 퀄컴(Qualcomm)에서 2018년도 Qualcomm IT Tour 모집을 3월 19일 부터 시작합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는 Qualcomm 모집 공고가 다소 생소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자유발언대에 Qualcomm IT Tour 모집 공고를 올립니다.

 

본 Qualcomm IT Tour는 퀄컴 코리아에서 전국 4년제 대학 이공계 학부 혹은 석사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퀄컴 본사(샌디에이고)에 초청하여 

현재 퀄컴에서 진행하고 있는 통신(5G)기술, SOC(System on Chip) 등 4차 산업혁명에 관한 기술들을 본사 직원이 직접 프리젠테이션 해줍니다.

직접 개발을 담당하는 본사 직원이 프리젠테이션 하기 때문에 자세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퀄컴 최고 경영자에게 (2017년 IT Tour 당시, 폴 E 제이콥스) 팀 별로 주제를 선정하여 프리젠테이션 하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저는 2017년 Qualcomm IT Tour 에 합격하여, 퀄컴 본사에 다녀올 수 있는 감사한 기회를 얻었습니다. IT Tour에 선정되면 적어도 20명 이상의 학생들로 구성되게 됩니다, 그 인원을 5-6명 정도로 나뉘어 4 팀 정도로 팀을 구성합니다. 다양한 학교의 학생들을 만나 팀을 이루기 때문에 커뮤티케이션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IT Tour에 다녀온 이후,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생각하는 마음자세도 달라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좀더 자세하게 파고들 수 있는 배경지식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본사 일정을 마무리하고 미국 샌디에이고, LA의 명소를 관광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집니다.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관광명소는 LA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니다. 하루 동안 정말 재밌는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해리포터가 압권입니다.)

 

2018년도 일정이 어떻게 구성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고 감사한 기회가 2018년에 다시 올라왔습니다.

 

하여 이렇게 공유합니다.

 

 

퀄컴 IT Tour 에 대한 정보는 www.qcitour.co.kr 에 올려져 있으며, 모집 공고 포스터 와 같은 지원을 위한 관련 서류들을 첨부파일에 첨부하였습니다.

 

두서 없이 설명했을지 모르지만 정말 좋은 기회이므로 지원하여 꼭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