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원공지

대학원공지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원공지 게시글 확인
제목 [일반]2019학년도 2학기 학·석사 연계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공고(보류자)
작성자 대학원 행정실 조회수 1692 날짜 2019-08-14
첨부파일

2019학년 2학기 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결과 공고(보류자 추가)

 

 

2019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이수예정자 선발결과를 붙임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대학원 수강정정기간: 2019. 9. 2.(월) ~ 9. 6.(금)

 

   2.  당해 학기 대학원 교과목 수강을 희망하는 경우 수강신청을 위하여 지원한 학과의 개설과목을 확인하고 지도교수의 수강지도를 받아 수강신청서식을 작성하셔서 2019. 9. 6.(금)까지 소속 학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관련 상담은 소속학과로 문의)

 

   3.   수강신청 유의사항

    가. 학부 재학 중 한 학기 최대 대학원 교과목 수강신청 가능 학점: 6학점

    나. (중요) 학·석사 연계과정 이수예정자는 학부 졸업 전(7~8학기, 5년제 과정은 9~10학기)까지 대학원 교과목 총 6학점을 반드시 수강 및 이수 완료하여야 대학원 입학 가능

  

※ 아래 Q&A를 참고하시고, 추가 문의 사항은 대학원 행정실(☎ 970-67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A]학석사 연계과정

 ○ Q : 지난 학기에 대학원 교과목 3학점을 수강하고 이번 학기에 3학점을 추가 수강하려고 합니다.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 해당 학기 수강신청 기간 내 소속학과 방문 후 대학원 교과목에 대하여 수강지도를 받아 붙임 파일의 수강신청원을 작성하여 소속학과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수기접수된 수강과목은 2~3일 후 시스템에 반영됩니다.

 

 ○ Q : 학부 8학기 졸업학점을 모두 이수하여 학점 기준을 모두 통과하였으나 졸업요건(어학, 졸업시험 등)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

     A : 8학기까지 졸업요건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 학·석사 연계과정에서 탈락 처리되며, 대학원 전공과목 이수학점은 6학점까지 학부의 일반선택학점으로 인정됩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사학위과정과 석사학위과정의 연계과정 운영규정(이후 '규정'으로 표기) 제9조, 10조] 학부 졸업을 위하여 학점인정을 원하는 경우 소속학과를 방문하여 학점인정원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Q : 학·석사 연계과정을 신청하여 학부 졸업요건을 모두 만족하였습니다. 이후 대학원 입학은 어떻게 하나요?

     A : 이수한 대학원 전공과목 6학점은 석사과정에서 취득한 학점으로 인정됩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사학위과정과 석사학위과정의 연계과정 운영규정(이후 '규정'으로 표기) 제8조) 졸업이 확정된 이수생의 경우, 대학원 행정실 안내에 따라 대학원 입학지원서를 제출하고 학번을 부여받아 등록 및 수강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수한 대학원 교과목의 성적은 입학 이후 자동으로 이관됩니다.

 

 ○ Q : 연계과정 중 전공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 연계과정 학생은 학사과정 및 석사과정의 학과(전공)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규정 제9조)

 

 ○ Q : 연계과정 중 대학원 교과목을 6학점 이상 이수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  학부과정에서 이수할 수 있는 대학원 교과목은 최대 6학점까지입니다. 추가로 수강신청을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목록
담당부서 : 제4행정실 전화번호: 02-970-6792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