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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전체대학원]★ 2020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복학생 등록금 최종 납부 절차 안내
작성자 재무과 조회수 1172 날짜 2020-04-03
첨부파일

< 2020학년도 1학기 대학원생 등록금 최종 납부 절차 안내 >

 

□ 등록금 납부일자

  ▶ 최종 등록일자 : 2020. 4. 7.(화) 오전9시 ~ 오후4시

    ※ 마지막 납부일자이며, 추후에는 추가 납부가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납부 대상 : 대학원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수료등록생

  ▶ 2차 등록기간(4.2~4.3)에 납부하지 못한 학생
 

 ○ 고지서 출력 가능시간 : 2020. 4. 7.(화) 오전9시 ~ 오후10시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이 고지서 출력 납부

    - 입금할 때의 이름은 상관없이 고지서 상의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됩니다.

    - 입금상대방은 '본인의 이름'입니다.(학생 개인별 가상계좌임)

    - 입금확인은 입금 다음 날 오전 11시 이후에 통합정보시스템(학사-등록-등록금납부조회)에서 확인가능(미등록시 해당 학기 조회되지 않음), 당일 확인은 은행 연락 바람

 

  ▶ 고지서 관련 유의사항

    - 고지서 상 장학 미반영 시 대학원 일반행정팀(장학업무수행,02-970-6793, 6797)연락 요망

    - 휴학 전 등록금 납부에도 불구하고 금액이 반영되어 있는 경우(02-970-6128) 연락 요망

    - 본인이 졸업가능자, 수료가능자인지 확인은 (02-970-6799) 연락 요망

    - 수강신청하지 않은 복학생은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음(수강신청 완료 후 납부 가능)

 

□ 등록금 납부방법 : 농협은행(가상계좌) 납부만 가능 (★ 카드 납부 및 타 은행가상계좌 납부 불가)

 ○ 은행창구 납부 : 농협은행 전국지점 / 이용시간 : 오전9시~오후4시

 

 ○ 농협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 방법

   ① 계좌번호 : 고지서에 명시된 개인별 고유계좌

   ② [농협] 예금주명 : 학생이름

   ③ 이체금액 : 본인의 등록금액 (※ 금액이 다를 경우 이체 불가능 혹은 이체 취소됨.)

   ④ 유의사항 : 본인 외 대리인 송금도 가능

    * 타 은행에서 농협 가상계좌로 입금 시 수수료 본인부담

   ⑤ 이용문의 : [농협] 1544-2100

   ⑥ 이용문의시간 : 09:00~16:00

   ⑦ 가상계좌 납부가능 시간 : 농협은행 오전9시~오후10시30분

    ※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함.

    다른 학생의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미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바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인터넷 납부 방법

  ▶농협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센터 ⟶ 생활요금/기타 ⟶ 대학등록금(농협학교코드 : 001203627)

 

 ○ ATM기(현금입출금기)를 이용한 등록금 수납방법(이용시간 내)

  ▶농협 : 카드 및 통장 투입 → 세금/등록금/지로/공과금 선택 → 대학등록금→ 학교코드입력(001203627) → 학생정보입력(수납구분 : 01재학생) → 금액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 장학 또는 휴학 전 등록금 납부 사유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 등록 방법

  ▶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금 고지서 조회 하여 0원 등록자의 경우 시스템상 등록

    ※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수납필 도장’을 받아도 됨

     ( 0원 금액은 인터넷뱅킹 또는 계좌이체 거래가 불가능하므로 직접 방문하여야 함)

    ※ 전액면제자 등록금 납부방법 링크

 

□ 등록금 납부 유의사항

  1. 기재된 숫자의 정정은 무효이며, 착오가 있을 경우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납부 기간 내에 등록을 필하지 않으면 학칙 제60조에 따라 제적처리 됩니다.

  3. 전액면제(등록금액0원) 장학생인 경우 / 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 납부 기간 내에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 처리하여야 하며 미이행 시 미등록 처리되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4. 학비면제 장학의 경우 등록 후 휴학(등록학점만)시에만 장학 인정

   ※ 미등록 휴학 시 장학 소멸

  5. 등록학기 초과 학생은 학점구간에 따라 등록금액이 달라짐

      (등록학기 초과 : 4학기생 또는 조기졸업신청자가 5학기 이상인 경우, 5학기생이 6학기 이상인 경우)

   ※ 미등록, 미복학 학생들은 제적예고를 하지 않고 당해 학기에 바로 제적처리

  6. 등록금 책정정보 안내(click)

 

□ 안내 전화번호

  ◇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과 재무1팀 (☏ 02-970-6128)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안내 : 제4행정실 일반행정팀 (☏ 02-970-6793,6797)

  ◇ 수강신청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4)

  ◇ 휴복학 관련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6)

  ◇ 원우회비 수납 관련 안내 : 제4행정실 학사지원팀 (☏ 02-970-6799, 6794, 6795)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안내(☏ 1599-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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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제4행정실 전화번호: 02-970-6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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