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원공지

대학원공지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원공지 게시글 확인
제목 [전체대학원]2018학년도 1학기 학·석사 연계과정 이수예정자 선발 결과 공고
작성자 대학원 행정실 조회수 1495 날짜 2018-02-19
첨부파일

2018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이수예정자 선발결과를 붙임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대학원 수강신청기간 : 2018. 3. 2.(금) ~ 3.7.(수)

 

   *  대학원 수강신청을 위한 선발된 학과 개설과목 확인 및 지도교수 지도받아서 수강신청서식을 작성하셔서

       2018. 3. 5.(월)까지 소속 학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관련 상담은 소속학과로 문의 바랍니다.)

 

   * 아래 Q&A를 참고시고, 추가 문의 사항은 대학원 행정실(☎ 970-6799)로 문의 바랍니다.

 

[Q&A]학석사 연계과정

 ○ Q : 지난 학기에 대학원 교과목 3학점을 수강하고 이번학기에 3학점을 추가 수강하려고 합니다.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 해당학기 수강신청 기간 내 소속학과 방문 후 대학원교과목에 대하여 상담진행 후 붙임파일의 수강신청원을 작성하여 소속학과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수기접수된 수강과목은 2~3일 후 시스템에 반영됩니다.

 

 ○ Q : 학부 8학기 졸업학점을 모두 이수, 학점 기준을 모두 통과하였으나 졸업요건(어학, 졸업시험 등)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A : 8학기까지 졸업요건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 학석사연계과정 탈락처리되며, 대학원 전공과목 이수학점은 6학점까지 학부의 일반선택 학점으로 인정됩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사학위과정과 석사학위과정의 연계과정 운영규정(이후 '규정'으로 표기) 제9조, 10조] 학부 졸업을 위하여 학점인정을 원하는 경우에는 소속학과를 방문하여 학점인정원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Q : 학석사 연계과정을 신청하여 학부 졸업 요건을 모두 만족하였습니다. 이후 대학원 입학은 어떻게 하나요?

    A : 이수한 대학원 전공과목 6학점은 석사과정에서 취득한 학점으로 인정됩니다.(규정 제8조) 졸업이 확정된 이수생의 경우, 대학원 행정실 안내에 따라 대학원 입학지원서를 제출하고 학번을 부여받아 등록 및 수강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수한 대학원 교과목의 성적은 입학 이후 자동으로 이관됩니다.

 

 ○ Q : 연계과정 중 전공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 연계과정 학생은 학사과정 및 석사과정의 학과(전공)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규정 제9조)

목록
담당부서 : 제4행정실 전화번호: 02-970-6792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