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학사공지

학사공지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학사공지 게시글 확인
제목 2020학년도 학부 하계 계절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자 재무과 조회수 87840 날짜 2020-06-30
첨부파일

<2020학년도 학부 하계 계절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 학부 하계 계절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등록금 납부기간 : 2020. 7. 15.(수) 오전9시 ~ 7. 16.(목) 오후4시

    (미래융학대학 포함)

 

  ※ 납부기간이 짧고 추가 등록기간이 없으므로 납부기간을 반드시 준수하시기 바라며,

      등록금 미납으로 인한 책임은 등록 당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미 납부시, 수강신청학점은 자동 취소 처리 됩니다.

 

  고지서 출력기간 : 등록금 납부시작일 전날 오후2시 ~ 납부마지막날 오후10시 30분

 ○ 등록대상 : 계절학기 수강신청을 완료한 재학생, 수료생, 휴학생

 등록금 납부방법 : 농협은행, 국민은행 (※ 카드납부 불가)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로그인 후 고지서출력(http://portal.seoultech.ac.kr/

    :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 - 등록 - 고지서 조회
 

  1) 농협, 국민은행 전국지점 은행창구 납부 → 고지서 출력 필수

    (이용시간 : 오전9시~오후4시)

 

  2) 농협, 국민은행 CD/ATM기 납부

    (이용시간 : 오전9시~오후4시)

  3) 농협은행 가상계좌납부
고지서에서 본인 고유의 가상계좌 번호 확인 가능

    (이용시간 : 오전9시~오후10시30분)

 

  4) 국민은행 가상계좌납부 고지서에서 본인 고유의 가상계좌 번호 확인 가능

    (이용시간 : 오전9시~오후5시) 


   ※ 본인 외 타인 송금 가능 / 타행에서 이체시 수수료 본인부담 / 예금주 : 학생이름

   ※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합니다.

    다른 학생의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미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 바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습니다.

 

 

❏ 등록금 납부확인 : 등록금 납부일 다음날 오전 11시 이후

 

   납부 확인방법 :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등록 메뉴에서 [등록금납부조회] 선택 ⇨ 연도별 금액정보 확인

   ※ 미등록 시 해당 학기 조회되지 않음

    ※ 은행 수납내역을 납부 다음날 받기 때문에 수납여부 당일 확인 불가, 당일 확인은 납부은행 문의

 


❏ 계절학기 등록금 (기준 : 1학점당 수업료, 단위 : 원)

구분

인문사회대학,

기술경영융합대학(경영학과)

공과대학, 정보통신대학,

에너지바이오대학,

기술경영융합대학

(글로벌융합산업공학과)

조형대학,

건축학부(건축학전공)

학기제

35,500

35,500

35,500

학점제

정규학기 단가 동일

(118,270)

정규학기 단가 동일

(138,650)

정규학기 단가 동일

(140,930)

 

 ※ 미래융합대학 학생은 학점제 등록금 적용 대상이므로 계절학기 등록금도 학점제(1학점당 138,600원)로 적용됩니다.

   ※ 학점제, 학기제 구분(클릭)

  특례편입생[12학번 이전 학번(~11학번)] 및 12학번 신입학생의 경우 8학기(건축학전공은 10학기)부터는 학점제로 반영됩니다. 

      따라서 계절학기 등록금도 8학기 부터(건축학전공은 10학기)는 학점제로 적용됩니다.

  ※ 초과학기 학기제 학생은 학기제 수강료로 책정됩니다.

 


❏ 등록금 반환기준 → 첨부파일 '계절학기 시행 일정'에서 '수강취소 일정'을 참고

  ○ 미래융합대학과 타 단과대학은 수강취소 기간이 다르므로 유의 바람

  ○ 수강철회의 경우, 반환금 없음

  등록금 반환일정은 별도 공지할 예정

 


❏ 전액면제자(등록금 납입 고지서 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등록금 납부 확인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0원 등록 처리

  지정은행 수납필 도장 혹은 수납 영수증

     ※ 영수증은 학교로 제출하지 않아도 됨.

   

❏ 기타 문의사항
○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과 재무1팀 (☎02-970-6128)
○ 수강신청 및 취소 안내 : 학사지원과 (☎02-970-6038)
○ 장학 안내 : 학생처 장학복지팀 (☎02-970-6052)

목록
담당부서 : 학사지원과 전화번호: 02-970-7174,7175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