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 ★ 2020학년도 2학기 학부 재복학생 등 등록금 납부 절차 안내 | ||||
---|---|---|---|---|---|
작성자 | 재무과 | 조회수 | 106909 | 날짜 | 2020-08-20 |
첨부파일 |
|
||||
< 2020학년도 2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 절차 안내 >
□ 등록금 납부기간 ▶ 1차 등록기간 : 2020. 9. 1.(화) 오전9시 ~ 9. 4.(금) 오후4시 ▶ 2차 등록기간 : 2020. 9.17.(목) 오전9시 ~ 9.18.(금) 오후4시
○ 등록금 납부 대상 : 학부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특례편입학생 ▶ 2차 등록기간부터 납부가능 대상 : 수업연한 초과자(학기제), 코업(학기제) 수강자,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자 → 1차 등록기간에 고지서 출력 불가
○ 고지서 출력 가능시간 : 2020. 9. 1.(화) 오전9시 ~ 9. 4.(금) 오후10시(※ 1차 등록)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이 고지서 출력 납부 - 입금할 때의 이름은 상관없이 고지서 상의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됩니다. - 입금상대방은 '본인의 이름'입니다.(학생 개인별 가상계좌임) - 입금확인은 입금 다음 날 오전 11시 이후에 통합정보시스템(학사-등록-고지서조회 / 학사-등록-등록금납부조회-해당학기 조회)에서 확인가능, 당일 확인은 은행 연락 바람
▶ 고지서 관련 유의사항 - 고지서상 장학 미반영 시 장학 팀에 (02-970-6052,6053,6055)연락 요망 - 휴학 전 등록금 납부에도 불구하고 금액이 반영되어 있는 경우(02-970-6128) 연락 요망 -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면 고지서가 생성되지 않음
□ 등록금 납부방법
○ 은행창구 납부 : 농협, 국민, 신한은행 전국지점
○ 농협은행,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 방법 ① 계좌번호 : 고지서에 명시된 개인별 고유계좌 ② [농협은행/국민은행] 예금주명 : 학생이름 ③ 이체금액 : 본인의 등록금액 (※ 금액이 다를 경우, 이체 불가능 혹은 이체 취소됨) ④ 유의사항 : 본인 외 대리인 송금도 가능 * 타 은행에서 농협은행 또는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입금 시 수수료 본인부담 ⑤ 이용문의 : [농협] 1544-2100 [국민은행] 1588-9999 ⑥ 이용문의시간 : 오전9시~오후4시 ⑦ 가상계좌 납부 가능시간 : 농협은행 오전9시~오후10시30분 / 국민은행 오전9시~오후5시 ※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함. ※ 다른 학생의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미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바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인터넷 납부 방법 ▶ 농협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센터 ⟶ 생활요금/기타 ⟶ 대학등록금(농협학교코드 : 001203622) ▶ 국민은행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국민은행학교코드 : 003) ▶ 신한은행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간편 서비스 ⟶ 대학등록금조회/납부(신한은행학교코드번호 : 83800)
○ ATM기(현금입출금기)를 이용한 등록금 수납방법 ▶ 농협 : 카드 및 통장 투입 → 세금/등록금/지로/공과금 선택 → 대학등록금→ 학교코드입력(001203622) → 학생정보입력(수납구분 : 01재학생) → 금액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 국민은행 : 카드 및 통장 투입 → 대학등록금 → 서울과학기술대 선택 → 정보입력 및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 신용카드 납부방법 : 농협(채움, BC)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삼성카드 납부 가능 ▶ 신용카드 납부가능시간 : 오전9시 ~ 오후5시 ※ 신용카드 등록금 결제 안내 게시물 링크(click)
○ 장학 또는 휴학 전 등록금 납부 사유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 등록 방법 ▶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금 고지서 조회를 하여 0원 등록자의 경우 시스템상 등록(반드시 등록하여야 함) ※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수납필 도장’을 받아도 됨 (0원 금액은 인터넷뱅킹 또는 계좌이체 거래가 불가능하므로 직접 방문하여야 함)
□ 등록금 납부 유의사항 1. 기재된 숫자의 정정은 무효이며, 착오가 있을 경우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납부 기간 내에 등록을 필하지 않으면 학칙 제60조에 따라 제적처리 됩니다. 3. 전액면제(등록금액0원) 장학생인 경우 / 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 납부 기간 내에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 처리하여야 하며 미이행 시 미등록 처리되니 이점 양지하 시기 바랍니다. 4. 학비면제 장학의 경우 등록 후 휴학(등록학점만)시에만 장학 인정 ※ 미등록 휴학 시 장학 소멸 5. 기타 등록금 관련 자주 문의하는 질문 안내(click) 6. 등록금 책정정보 안내(click)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은 1학기 1회만 가능하며 추가 대출은 불가 하니 학점제 학생들은 유의 바랍니다. ※ 2020학년도 2학기는 학기 개시와 함꼐 등록일정이 실시되므로 자퇴 등 학적 변동이 있는 학생은 등록금 반환기준(클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안내 전화번호 ◇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과 재무1팀 (☏ 02-970-6128)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안내 : 학생지원과 장학복지팀 (☏ 02-970-6052, 6053) ◇ 수강신청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4) ◇ 휴복학 관련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7) ◇ 자치회비 수납 관련 안내 : 학생지원과 학생지원팀 (☏ 02-970-6044)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안내(☏ 1599-2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