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대외협력본부] 서울과기대,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서명수 조회수 3366 날짜 2017-05-24
첨부파일

지역문화, 예술발전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등 교류 확대 기대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5월 19일, 서울과기대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관장 최효준)과 「상호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과기대 김종호 총장을 비롯하여 이명아 조형대학장(미술관장 겸임) 등 주요 보직자와 서울시립미술관 최효준 관장, 기혜경 운영부장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였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지역문화, 예술발전을 위한 프로젝트 개발 ▲전시회 및 공동 교육프로그램 개발 ▲학술자료 및 정보의 상호교환 등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은 2013년 노원구 중계동에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로 개원하여 총 4개의 대형 전시실에서 연중 기획전시를 개최하고 있고, 동북지역 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복합적인 문화예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왼쪽부터) 최효준 서울시립미술관 관장과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이 협정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서울과기대 김종호 총장은 “여러 대학, 기관과 협정을 체결하였지만 미술관과의 협정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밝히고, “창의적 인재는 미술관에서 예술작품 관람 등의 다양한 체험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양 기관이 오늘 협정을 계기로 많은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서울시립미술관 최효준 관장은 “서울과기대와 유기적인 문화 예술 협력관계를 유지·발전시켜 친화적 커뮤니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창작 공간 등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