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공학교육혁신센터] 서울과기대 학부생,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금상, 은상, 동상` 싹쓸이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5106 날짜 2017-11-16
첨부파일

지난 10월 9일,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주관으로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전명호 씨가 컴퓨터공학 분야 `금상` 기계·자동차공학과 오유리 씨가 기계·항공우주·조선해양 분야 `은상` 전기정보공학과 김충환 씨가 전기·전자 분야 `동상`을 수상하였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전국단위의 대회로 공학계열 재학생을 대상으로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한 학업활동 및 학업성과에 대한 체계적 관리 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서울과기대는 올해 참가한 3명의 학생이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는 의미있는 결과를 얻었다. 이날 시상식에 이어 진행된 `학생포트폴리오 우수사례발표회`에서 금상 수상자 전명호 씨는 `나의 도시 세우기`를 주제로 학생포트폴리오를 작성하게 된 동기와 주제선정 및 자료 취합 과정,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해 얻은 경험 등의 내용을 발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왼쪽부터) 공학교육혁신센터 김나영 교수, `은상`수상 오유리 씨, `금상`수상 전명호 씨

 

`은상`을 수상한 오유리 씨는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해 4년간의 대학생활 및 성장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진로를 심도있게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수상학생의 지도교수로 컨설팅을 진행한 김나영 교수(서울과기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학생포트폴리오는 명확한 목표설정을 기반으로 자신의 학업활동 및 성장과정을 보여주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써 4년간의 학습성과를 정리하고 성찰한 경험이 취업 및 진학의 진로설정에 자양분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성실히 대회를 준비한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얻게되어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는 매년 학생포트폴리오 설명회를 실시하여 취업 및 진학 인터뷰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작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내대회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집중 컨설팅을 실시하여 전국대회 참가를 지도하는 등 공학계열 학생의 자기계발 능력을 키우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