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건축학부 건축학전공]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 6년 인증 획득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5597 날짜 2018-02-02
첨부파일

인증원이 부여하는 최장 인증 유효기간 획득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하 서울과기대) 건축학부 건축학전공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 Korea Architectural Accrediting Board)으로부터 6년 인증을 획득하였다.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은 지난해 9월, 3차 인증 실사를 실시하였고, 지난 1월 31일, 서울과기대에 최장 인증유효기간인 6년 인증을 부여하였다.

 

▲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 신문기(호서대 교수) 실사 팀장외 6명, 인증 실사장 내부, 이동훈 PD교수 실사보고, 실사팀 회의

 

서울과기대 건축학전공은 2007년 최초 인증 이후, 2012년 2차에 이어 이번 3차 인증을 성공적으로 획득함으로써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검증받았다. 

 

특히 이번 인증에서는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시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현장형 전문가 양성을 위해 건축현상설계를 정규 설계교과에 편입하여 건축사사무소와 연계한 현장중심의 교과과정을 편성한 점, 국제적 감각과 사회적 책임을 지닌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외부협업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 유효기간은 2018년 1월 31일부터 2024년 1년 30일까지이며,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의 졸업자는 건축설계 사무소에서 3년 간의 실무경험을 통해 건축사예비시험을 면제받고 바로 건축사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인증 획득에 책임을 맡은 이동훈 PD교수는 “사회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 건축인재 양성을 위해 재학생의 창의적 활동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국제 감각과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