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공동실험실습관] "전국 25개 공동실험실습관, 서울과기대로 모인다"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762 날짜 2018-06-04
첨부파일

2018년 전국 국립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상반기 협의회 개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관장 이동국)이 오는 6월 7일부터 8일까지 교내 100주년기념관 및 혜성관(공동실험실습관, 사진)에서「2018년 상반기 전국 국립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협의회」를 개최한다.

 

전국 공실관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하여 열리는 이번 협의회는 거점 국립대를 포함하여 총 전국 25개 국립대학교의 26개 공동실험실습관 업무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실험·실습기자재의 효율적인 운영과 협력방안, 교내·외 과학기술분야의 교육 및 연구 발전 방향에 대해 토의를 한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교육부 교육시설과에서 공동실험실습관 관련 운영 정책 소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성과활용정책과에서 공동장비활용 관련 신규사업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공동실험실습관장 회의 등 분임토론도 예정되어 있다. 행사 이튿날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17개 분석실 견학을 실시 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은 교육지원팀·실습지원팀·연구지원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초 및 응용과학분석분야 뿐만 아니라 정밀가공센터, 3D프린터실 그리고 디지털디자인랩 등을 구비하여 교내 외 연구 및 실험실습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