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기계·자동차공학과] OKNano 연구실, 「대한기계학회 2018년도 춘계학술대회」 에서 마이크로/나노공학부문 '우수포스터상'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625 날짜 2018-07-10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자동차공학프로그램 OKNANO 연구실 (지도교수 옥종걸) 석사과정 오동교, 이승조(가나다 ; 사진 윗줄 왼쪽에서부터) 학부과정 2(김동하, 정순민 사진 아랫줄 왼쪽에서부터) 지난 18 5 24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미래관에서 열린 「대한기계학회 2018년도 춘계학술대회」에서 '논문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하였다.

 

 

4명은 대한기계학회 2018년도 춘계학술대회에서나노각인 저온 롤프린팅 연속공정기반 유연 탈부착 나노패턴 패치개발이라는 주제의 논문 발표를 하였고, 이에 대하여 연구주제의 독창성은 물론이고 연구 내용도 우수하여, 학문과 기술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사료되어 우수논문상 수상논문으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또한, 같은 대한기계학회 마이크로/나노공학부문 포토컨테스트에서 석사과정 이승조와 학부과정 이나영(사진 아랫줄 오른쪽) 마이크로/나노스케일 구조 평상의 아름다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분야의 대중화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사료되어,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한기계학회는 기계에 관한 학문기술의 진보 발전을 도모하고 공업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68 10 29 설립 허가된 대한민국 미래창조과학부 소관의 사단법인이다. 학회는 사회 일반의 이익에 공여하기 위하여 기계에 관한 학문•기술의 진보 발전을 도모하고 공업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학술사업으로 학술대회는 국내외 저명한 과학기술자를 초빙하여 특별강연회를 겸하여 800 편의 연구논문 일반 강연이 발표되는 행사로 1,500 명의 회원과 비회원이 참가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