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교수학습개발센터] K-MOOC ‘로보틱스’ 오프라인 특강 성황리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5241 날짜 2018-08-06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K-MOOC 대표 강좌인 ‘로보틱스’의 오프라인 특강이 지난 7월 31일, 혜성관 305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은 수강 인원에 제한 없이 누구나 온라인으로 대학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서비스로, 한국형 무크 공식 누리집(www.kmooc.kr)에서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은 김천고등학교 공학동아리 ‘바야흐로’ 학생들 26명이 온라인상에서만 만났던 교수님을 직접 만나 뵙고 싶어 단체로 특강 개최를 요청하였으며, 이에 박희재(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교수의 진행으로 특강을 개최하게 되었다.

 

 

 

 

특강은 ‘아두이노의 활용’이라는 주제로 기초적인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였으며, 일반인들을 포함하여 총 46명이 참여하였다.

 

특강에 참여한 김천고 오세원 학생(18)은 “로봇 관련된 진로를 꿈꾸고 있었는데, 이번 강연을 통해 이두이노 기초 이론과 더불어서 실제 적용까지 해보는 실습을 진행하여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천고 양현동 학생(19)은 “K-MOOC을 수강하면서, 실제로 대학에서 교수님께서 하는 전문적인 강의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관심 분야에 대해 인터넷에서 정보를 짜깁기 하면 출처도 불분명하고 내용도 전문적이지 않은데, K-MOOC은 전문적이고 심화된 과정의 내용을 강의로 직접 담기 때문에 매우 좋았다”며, K-MOOC이 더욱더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2017년부터 ‘로보틱스’, ‘전기자동차 구동제어’ 강좌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어드밴스드 로보틱스(Advanced Robotics)’라는 주제로, 바다(海), 육지(地), 하늘(空)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되는 로봇들에 대한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