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동아리 ATST, 대학 적정기술 연합동아리 'ATUS' 발대식 참여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5204 날짜 2018-11-30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동아리 ATST(지도교수: 환경공학과 황유훈 교수)가 지난 11월 23일 '9회 적정기술 컨퍼런스'에 참여했다.
ATST는 소외된 계층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방법을 고안하는 적정기술동아리로,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과기대지부에 속해있다.

 

 


한양대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포용과 나눔의 과학기술'이란 주제로 23, 24일 양일 간 진행됐다. 24일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행사로, ATST는 23일에만 참여했다.


백남음악관에서 반기문 제 8대 유엔 사무총장의 기조강연과, HIT(한양종합기술원)의 연합동아리 전시부스 관람 시간을 가졌으며, 4시부터 본격적인 연합동아리 발대식을 진행했다.
축사는 국경없는 과학기술자회 교육분과 담당 겸 서울대학교 에너지자원공학과 교수인 박형동 교수가 맡았다. 그 자리에서 연합동아리의 동아리명을 'ATUS'로 정했고 본격적인 적정기술 동아리 활동시작을 알렸다.
연합동아리 'ATUS'에 관심있는 사람은 소속 학교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

 

 

 

*컨퍼런스 사이트 : http://www.appropriate.or.kr/icat2018/index.php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