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MSDE전공 및 디자인학과, ‘전국 대학(원)생 산업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6911 날짜 2019-01-11
첨부파일

 

 

△ 좌측부터 문용 숭실융합연구원장, MSDE전공 박성범, 이유진, 이승현, 이재형, 디자인학과 송민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MSDE전공 학부생과 디자인학과 학부생으로 구성된 AFMaster 팀(지도교수: MSDE전공 김관래 교수, 학부생 박성범, 이재형, 이승현, 이유진, 디자인학과 송민주)이 ‘전국 대학(원)생 산업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숭실융합연구원이 주관하여 시행한 본 대회는, 지난 5월부터 아이디어 모집을 시작했으며, 지난 12월 5일부터 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전시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팀을 선정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 대학에서 총 47팀이 참여했으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AFMaster'팀은 AFM을 위한 스마트 자동화 샘플 스테이지를 주제로 우수상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상을 수상하였다.

 

“AFM을 위한 스마트 자동화 샘플 스테이지”는 다방면 관측이 필요한 AFM연구에서 비효율적 연구 과정을 대처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회전 후 관찰 범위에서 벗어난 표본의 자동 복귀 시스템 기능과 웜휠기어 및 원형 크로스 롤러를 활용한 360도 전 방위 회전 기능 등이 설계되었다. 'AFMaster'팀의 아이디어는 세밀한 부분의 연구임에도 불구하고 실현 가능한 기계적 동작과정과 자동화프로그램을 제시하여 심사위원들과 관련 직종의 기업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