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전기정보기술연구소, '2019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 선정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7361 날짜 2019-05-30
첨부파일

2019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 선정

 

전기정보기술연구소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에너지타운 플랫폼

 

사업기간 : 2019.6~2028.5

지원기관 :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기정보기술연구소(소장 이영일)가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에 신규 선정되었다. 국비 지원금액은 년 7억7천(첫해 5억 5천) 수준이며 3단계에 걸쳐 9년간 지원을 받는다.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은 대학의 연구거점이 될 부설연구소를 지정해 젊은 연구인력을 키우고 대학의 전반적인 연구역량을 강화하는 대표적인 이공학 학술연구지원사업으로 1980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교육부는 2019년 올해 22곳의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를 선정했다.

 

서울과기대 전기정보기술연구소는 ‘스마트에너지타운’을 주제로 하여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지원을 통해 앞으로 전임연구원과 연구보조원을 채용해 연구를 수행하고 스마트그리드와 에너지 및 자율주행전기차에 전문화된 신진 연구인력을 육성하게 된다. 연구진의 구성은 전기정보공학과 교수 8인(이영일, 김경화, 송화창, 김정수, 윤지훈, 이경천, 정재영, 김현), 자동차공학과 교수 4인(김종봉, 임성진, 이상훈, 옥종걸),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교수 2인(황상흠, 권혁윤)과 12개 기업 및 25명의 대학원생으로 이루어졌다.

 

전기정보기술연구소는 후속 과제 수주 등을 통해서 스마트에너지빌딩 구축, 신재생에너지 및 전기차 충전기와 연계된 에너지 저장시스템 구축, 자율주행 셔틀의 학내 운행 등의 사업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

 

 

 

 

▲ 연구를 통해서 구축할 스마트에너지 타운 구성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