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MSDE 전공 학부생팀 “2019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 특별상 수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055 날짜 2019-08-30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MSDE 전공 학부생으로 구성된 'BumbleBee'팀 (MSDE전공 4학년 김대섭, 김민경, 김혜주, 남영욱)이 지난 7월 11일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2019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올해 17회를 맞은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는 한양대학교 ACE Lab(자동차전자제어 연구실)의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전국 50여 개 대학에서 450여 명이 참가했다. 이 대회는 스마트카의 핵심 기술인 내장형 제어시스템(Embedded Control System) 설계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관련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우리나라 자동차 기술 경쟁력을 제고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서울과기대 'BumbleBee'팀의 자율주행차 모형은 주어진 트랙 내에서 차선인식, 정속도제어, 장애물 인식 및 회피 등의 기능을 하도록 설계되었다. 다른 고가의 센서가 아닌 라인스캔카메라, PSD센서,엔코더와 같은 기본적인 센서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기능을 수행하는 알고리즘 및 디자인이 우수하고, 예선 및 본선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수행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ACE LAB 특별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독일 뮌헨에 위치한 인피니언(Infineon) 본사를 방문하여 친환경 및 자율 주행 제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