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산업공학과 학생팀, 전국대학생시뮬레이션경진대회 최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799 날짜 2020-06-24
첨부파일

2020년 6월 19일(금) 아주대학교에서 개최된 제 20회 전국대학생시뮬레이션 경진대회 본선 대회에서 우리대학 산업공학과(산업정보시스템 전공) 이지환(17), 조재영(15), 채규태(15)(지도교수:장성용)의 3인으로 구성된 “Bottle Neck” 팀이 최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학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시뮬레이션학회(학회장, 장병윤)가 주관하여 한국시뮬레이션학회를 포함한 3개 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연례 춘계공동학술대회에서 이루어지는 본선대회를 거쳐 시상을 하도록 되어 있으나 금년엔 코로나-19로 인해 공동학술대회가 취소되는 바람에 아주대학교에서 별도의 본선대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생들은 2020년 1월 초부터 약 8주간에 걸쳐 최적의 석유창고 물류 혁신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시뮬레이션, 통계, 경영과학, 데이터마이닝 등과 같은 산업 공학적 기법들을 이용하여 창의적으로 해결한 후, 이의 결과를 토대로 작성한 보고서와 컴퓨터 프로그램(애니메이션 포함)을 학회에 제출하여 3월 초 심사 결과 상위 5개 팀이 본선대회 초청을 받았다.

학생들은 6월 19일 본선대회에서 종합적인 해결방안들을 심사위원들 앞에서 발표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과기대는 2003년 제 4회 대회에서는 최우수상(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이후 거의 매년 최우수상 혹은 우수상을 수상해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