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산학협력단] 국방과학연구소와 연구교류 협력협정 체결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742 날짜 2017-03-27
첨부파일

학연 연구교류 협력을 통한 국가 과학기술의 연계적 발전 기여 기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와 국방과학연구소(소장 김인호, 이하 “ADD”)은 3월 24일, 서울과기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연구교류 협력협정을 체결하고,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긴밀한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날 양 기관이 ‘상호 호혜적 교류협력’의 기치 아래 합의한 연구협력협정서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연구분야 공동 발굴 및 수행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연구인력, 기술 및 정보의 교환 등이 포함되어 있다.


현재까지 서울과기대는 공대 교수를 중심으로 기계시스템 분야, 안전공학 분야 등 여러 분야에서 ADD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었으나, 이번 협정을 계기로 더욱 활발하고 체계적인 연구교류 협력을 통한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은 “이번 ADD와 연구교류협력협정 체결을 계기로 서울과기대가 국가 최첨단 연구기관과의 협력하며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인호 ADD 소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ADD와 서울과기대가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국가안전과 국방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 김인호 ADD 소장을 비롯한 주요보직자들이 협정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