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산학협력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업무협력 협정 체결해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187 날짜 2017-06-22
첨부파일

공동연구를 통한 우수성과 창출 및 중소·중견기업 기술개발 공동지원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성일)은 6월 20일, 서울과기대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과학기술의 발전과 기술인력의 양성을 통한 공공기관 책임완수 기여’를 위한 「업무협력 협정」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력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과학기술 전 분야에 걸친 유대강화와 공동 R&D 연구활성화를 통한 연구의 질적 수준 제고, 기술 전문인력 양성에 동반자로서의 긴밀한 관계를 만들어 나가기로 하였다.

 

▲ 서울과기대-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간 업무협력 협정식에 참석한 주요보직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정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양 기관이 ‘상호 호혜적 교류협력’의 기치 아래 ▲전문인력 육성지원 및 상호 교류 협력관계 유지 ▲연구 및 시험 등을 위한 장비, 시설 및 공간 활용 ▲산학협력의 발전적인 관계를 위한 다양한 정보 공유 ▲기관 간 업무수행 상 상호 협력 및 정보 교류 ▲기관 간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교류 등을 담고 있다.

 

이날 김종호 총장은 “이번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의 업무협력 협정을 계기로 중소·중견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전문인력을 양성과 생산기술 개발 및 실용화 지원에 양 기관이 협력하는 통로가 마련되었다.”고 밝히고, “이번 협정이 국가에서 국립대학과 정부출연 연구기관에 요구하는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