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산학협력단]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홍릉 포럼 참여 확정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618 날짜 2016-04-04
첨부파일
3월 15일 홍릉포럼 운영위원회에서 서울과기대 신규회원 승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15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홍릉포럼 운영위원회」에서 신규참여기관으로 확정되었다. 이로써 서울과기대는 홍릉포럼과 함께 향후 홍릉지역을 중심으로 서울 동북부지역 발전과 미래 의제를 발굴하는 정책 대안자로서의 일익을 담당하는 공동참여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홍릉포럼은 지난 반세기 동안 경제와 과학기술, 고등교육의 메카로서 국가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온 홍릉단지 내 기관들이 경제, 과학, 과학기술, 교육, 의료, 문화예술, 국방 등 각 분야의 장벽을 허물고 역량을 결집해 나가자는 뜻을 모아 시작된 모임이다. 홍릉지역은 과학기술, 경제, 국방, 인문 등 다양한 국책연구소, 공공기관 및 대학 등이 밀집하여 융복합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보유한 지역으로서, 최근 세계 변화 트랜드에 대응하고 다수 분야에서의 융합을 요구하는 현 시대에서 우리나라 및 아시아를 대표하는 싱크탱크로 도약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비하고 있는 곳이다. 

홍릉포럼은 2012년 7월 5일 KIST, 국방연구원, 국방기술품질원, 고등과학원 등의 연구기관과 고려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대, 한예종, KAIST 경영대학 등 10개 기관에서 출발하였다. 그동안 한국과학기술정보원, 수림문화재단, 한국국방연구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4개 기관이 추가로 가입하였으며, 2016년 3월 15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신규 가입되어 총 16개 기관이 참여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매년 2회씩 총 7회에 걸쳐 포럼을 개최하며, 4회에 걸쳐 홍릉의 미래와 글로벌 연구 및 교육단지 구상안을 발표하고 나아가 서울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홍릉연구단지의 역할 등을 제시한 바 있다.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은 “서울과기대가 2016년 3월 15일 홍릉포럼의 신규 참여는 우리대학의 위상의 향상을 의미하는 것으로, 향후 홍릉지역의 발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되기에 앞으로 서울과기대는 한국원자력의학원과 연계하여 홍릉포럼 및 홍릉지역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