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창업지원단] 우수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캠퍼스 스타트업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288 날짜 2017-06-07
첨부파일

창업진흥원, 신용보증기금, 매일경제사와 `우수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지난 5월 31일, 창업진흥원, 매일경제신문사, 신용보증기금과 「우수 창업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서울지역 9개 창업선도대학과 함께 ‘캠퍼스 스타트업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 

 

! 서울지역 창업선도대학(9개교): 건국대, 국민대, 동국대, 서울과기대, 성신여대, 숭실대, 연세대, 인덕대, 한양대(`가나다` 순)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 주요내용으로는 ▲창업기업의 필요에 맞는 보증, 투자, 보험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운용 ▲교수·연구원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R&D 기술창업 유도 ▲신규보증에 따른 신용조사 수수료 면제 ▲협약대학별 전담조직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과기대 김종호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캠퍼스 내에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도전적인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우수한 창업 기업을 육성하는데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히고, “산업·기술의 융복합으로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성장궤도로 올려놓는 좋은 사업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지난 5월 31일, 서울 소공동 더플라자호텔에서는 `캠퍼스 스타트업 프로젝트` 발대식이 열렸다.

 

한편,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3년간 최대 6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포스트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인 ‘핏스톤(Fit-Stone)’ 창업지원 모델 구현을 통해 글로벌 선도형 엑셀러레이팅 캠퍼스를 구축할 예정이며, 핏스톤 프로그램의 핵심인 대학생 창업강좌,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 자율/특화프로그램 등을 통해 한국형 창업교육의 글로벌화 추진에 선도적인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 핏스톤(Fit-Stone) 프로그램이란?

캡스톤 디자인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Fitness(적합하다) 혹은, Fitting Process(적합 프로세스), Profit(수익창출)을 의미하는 '맞춤형 창업지원'프로그램으로서 대학교육의 혁신을 추구하려는 서울과기대의 새로운 창업교육 브랜드이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