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대외협력본부] 서울과기대 봉사단, 사랑의 연탄배달으로 지역사회 온정 나눠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695 날짜 2017-12-05
첨부파일

12월 2일, 상계4동 일대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실시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 교직원 및 재학생으로 구성된「서울과기대 봉사단」은 지난 12월 2일(토) 서울시 노원구 상계4동 일대에서 추운 겨울을 홀로 지내시는 홀몸 어르신들과 저소득 가정에 희망의 온기를 전달하기 위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하였다. 40여명의 교직원 및 재학생으로 구성된 서울과기대 봉사단은 도움이 필요한 10가구에 교직원 성금으로 마련한 연탄 1,000장과 쌀 10포, 라면 10상자를 배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김종호 총장은 “서울과기대는 지난해 한국대학신문사 주최의 사회봉사 우수대학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립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히고, “나눔문화 실천에 모범을 보여준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격려하였다.

 

▲ 지난 12월 2일, 상계4동 일대에서 김종호 총장을 비롯한 서울과기대 봉사단이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하였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2008년부터 「사랑나눔 건축봉사단」을 통해 지역사회의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및 기초생활자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나눔봉사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교직원 및 학생 100여명이 참가한 「2017 사랑의 김장 담그기」를 통해 저소득 가정 및 독거 어르신을 위한 김장 봉사를 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서울과기대는「지역사회 문화유산 바로알기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문화해설가들로 하여금 지역 주민들에게 노원구 지역의 문화유산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나눔 봉사에서부터 지역사회 기여에 이르기 까지 다방면의 공익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