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디자인학과] 학부생 팀, 「스마트 생활용품 메이커 작품전시 공모」 `금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515 날짜 2017-12-08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프로그램 학부 2학년에 재학 중인 홍현의, 이화진, 김희원, 양효주 씨는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소재 `서울새활용플라자(SUP)` 1층 미디어룸에서 열린 「스마트 생활용품 메이커 작품전시 공모」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 전시는 ㈜SocialEQ(소셜이큐) 주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서울새활용플라자(SUP)의 후원으로 개최된 전시로, 스마트 생활용품 아이디어 공모에 참여하여 선발된 7개의 팀이 지난 2개월간 메이커 워크숍을 진행하며 제작한 9개의 스마트 생활용품, 그 외의 초대작품이 특별전으로 열렸다.

 

이번에 수상한 2학년 홍현의, 이화진, 김희원, 양효주 씨의 작품명은 `Sound in the Light`로 일상에서 직접 사용하는 의자에 수납의 기능을 더하고 블루투스 스피커, LED시계, 조명의 세가지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작품으로 위와 같은 성과를 거뒀다. 특히, 금상을 수상한 작품 `Sound in the Light`는 창의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통해 보다 배려하고, 돌아보는삶(생활양식/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공유, 확산한다는 점에서 이번 전시를 주최한 ㈜SocialEQ(소셜이큐)의 지향점과 잘 부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스마트 생활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수상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