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공학교육혁신센터]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지원사업 `계속사업` 선정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5021 날짜 2018-04-24
첨부파일

- 2007년 1단계 공학교육혁신센터 사업을 시작으로 12년 연속 사업선정 쾌거

- 공학교육혁신센터, 2021년까지 4년간 8억원 가량의 사업비 지원 확보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3월 2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공학교육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2018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지원사업(구, 공학교육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본 사업은 대학이 산업계 수요 및 대학특성에 맞는 공학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공학교육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창의적 공학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연차평가는 지난 3년(2015년~2017년)간 수행실적과 차년도 사업계획 등을 평가해 사업의 재선정여부를 선정하는 평가로 서울과기대는 앞으로 4년 동안 매년 2억원 가량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이번 사업선정에 대해 신현상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지난 10여년간 지속운영해온 공학교육혁신사업을 통해 창의·융합프로그램, 다학제간 캡스톤디자인, 혁신적 교수기법 확산 등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공학혁신 인재양성에 앞장서 왔다. 앞으로도 미래 신산업 수요 기반을 바탕으로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여 서울과기대 공학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 드론제작 실습 수업장면 이미지 사진

 

서울과기대 공학교육혁신센터의 2018년 사업내용으로 ▲MEMS, Drone 등 미래융복합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 ▲다학제/기업연계/신산업 분야의 캡스톤디자인 발굴 및 지원, ▲혁신적 교수법 확산, ▲기업의 수요에 맞는 융합역량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전국 58개 대학에 약 10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서울과기대는 2007년부터 1단계 공학교육혁신센터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2년 연속으로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