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글로벌융합산업공학과] MSDE전공 졸업 조낙균 씨, 美 기계학회(ASME) 유럽대표 선정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559 날짜 2018-05-15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글로벌융합산업공학과 MSDE전공 학부 졸업생 조낙균(현 영국 University of  Strathclyde 기계공학 박사과정)씨가 미국 기계학회 원자력 공학부문 국제학술대회(ASM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Nuclear Engineering) 국제 학생논문 경영대회에서 유럽대표 15인에 선정되었다.

 
조낙균씨는 이 대회를 통해 원자력 발전소 배관 계통에 사용되는 90도 백투백 파이프 엘보(Back-to-Back Pipe Bends)에 반복 굽힘 하중과 내압이 작용할 때 동파이프 구조의 반복소성 거동을 해석하고, 굽힘 하중의 방향 및 파이프 엘보 치수의 변화가 반복소성 거동에 미치는 영향을 전산해석을 통해 규명한 논문을 발표하였다.

 

미국기계학회(ASME) 원자력공학 부문 주최로 열리는 본 학술대회는 원자로기술, 운영, 안전, 연료, 설계 및 평가분야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국제 학술대회이다. 국제 학생논문 경연대회는 미래 원자력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에서 제출된 논문을 대상으로 예선을 거쳐 4개 지역(북미, 유럽, 중국, 아시아)에서 각 15인을 선정하며, 전 세계 산학연 참석자들 앞에서 연구결과를 직접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7월 22일부터 5일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26차 미국 기계학회 원자력 공학부문 국제학술대회 기간 중 논문 심사위원회는 선발된 학생의 논문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거쳐 각 지역별 우수 논문수상자 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최종 1인으로 선정된 학생은 최고의 영예인 Akiyama메달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본 학회 국제 학생논문 경연대회에 입상하는 것은 국내에서도 드문 일이기에 조낙균씨의 연구 논문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입증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