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전자IT미디어공학과 SoC플랫폼 연구실. ‘공공 빅데이터를 활용한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 대회’에서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5044 날짜 2019-12-06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자IT미디어공학과 SoC플랫폼 연구실(지도교수 이승은) 소속의 황동현 학생, 네이버 소속 김수정, 인하대학교 소속 류원탁, 프리랜서 이재원이 지난 12월 3~4일 성남시에서 진행한 “공공 빅데이터를 활용한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 대회” 해커톤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회에는 제공된 도로주행 영상 데이터에서 물체를 검출하는 해커톤 부문과 공공 서비스 정책을 기획·제안하는 아이디어톤으로 진행되었으며, 황동현, 김수정, 류원탁, 이재원 팀은 해커톤 부문에서 객체 검출 정밀도 57.4%를 달성하여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공공 빅데이터를 활용한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는 지난달(2019년 11월 15일)에 개소한 성남시 교통·자율주행 빅데이터 센터를 기념해 공공 빅데이터에 대한 획기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각지 대학, 연구소, 기업 등에서 모인 21개 팀, 52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시상식에서는 해커톤 부문, 아이디어톤 부문 각각 최우수, 우수, 장려상으로 총 6개의 팀이 수상 받았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