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IT정책전문대학원 허덕원, '제8회 한국미디어패널 학술대회'서 대학원생 부문 우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193 날짜 2020-09-21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 공공정책전공 박사과정 허덕원 씨(왼쪽사진, 지도교수 성욱준)가 지난 2020년 9월 25일 정보통신연구원 주최·주관하에 엘타워(서울 양재동 소재)에서 개최될 「제8회 한국미디어패널 학술대회」에서 대학원생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공정책전공 허덕원

 


본 학술대회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서 지난 2010년부터 10년간 조사된 한국미디어패널조사(국가승인통계) 자료를 활용한 학술교류의 장이며, 대학원생 논문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논문 시상과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술대회 수상자 허덕원 씨는 ‘프라이버시 우려가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혁신성의 다차원적 조절효과를 중심으로’라는 논문을 공모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해당 논문은 개인의 정보침해 우려가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소비자 혁신성향이 다양한 양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실증하였다.

 

 

 

한편, 허덕원씨는 본교 IT정책전문대학원 AI공공정책전공 ‘IT융합정책연구실(지도교수 성욱준)’에서 박사수료를 하였으며, IT융합정책연구실에서는 실증적 자료 분석을 통한 정책 성과 및 효과 등의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